냉부해 20180122 냉장고를 부탁해 다시보기 동영상 데프콘 김동현 본명 김봉 정호영 카레맛 궁금해 혀니 샘킴 샨티샨티 카레라자냐 레이먼킴 레이먼 스테이크 정지선 안질리나 딤섬
[(냉부해) 냉장고를 부탁해 Take Care of My Refrigerator, Recipe]
회차 : 167회
방송일 : 2018년1월22일 (월) 오후9시30분
문자번호 : #3388
채널 : JTBC
MC : 김성주 안정환
셰프 : 이연복 샘킴 김풍 정호영 레이먼킴 유현수 오세득 + 정지선
게스트 : 데프콘 김동현
김동현. UFC 13승, 동양인 최다승리 기록. 선수로는 챔피언 한 번도 못해봤는데 마리텔에서 챔피언 한 번 해봤다. 은퇴후 기회가 되면 예능 생각이 있다.
김동현 본명이 김봉. 놀림을 너무 받아서 개명했음. 김봉이라는 이름은 아버지가 재미로 지었다. 받들봉 奉. 어릴 때는 몸집이 크지 않았고 학창시절에 한 번도 싸우지 않았다. 맞은 적은 있다. 미신이나 징크스를 믿는다. 빨간 속옷이 복을 가져다준다. 오늘도 입었다. 부엉이는 복과 돈을 가져다준다. 거북이는 집을 지켜준다. 현관문에 (장사가 잘 되는 집의) 가위를 걸면 집이 잘 팔린다. 마음이 강하지 않은데 강해야 하는 일을 하니까 미신이 필요하다.
사람들 관상을 보면 싸움실력을 알 수 있다. 레이먼킴이 제일 세다.
정지선. 딤섬의 제왕. 고기로 5분안에 육포를 만들 수 있다.
김동현 냉장고 (18년째 자취. 서울에 살다가 소속팀 때문에 부산에 산 지 10년 되었음) 계란(흰자만 먹음. 계란말이도 흰자로만). 커피. 생연어. 소고기. 홍두깨살, 우둔살. 카레가루. 강황가루. 개구리즙. 개구리환. 부추. 시금치. 사과. 호박즙. 칡즙. 양파즙. 홍삼즙. 아이스크림. 라면. 닭가슴살 효모와 소시지...
김동현 희망요리
1. 종합카레 챔피언 (탄수화물4, 단백질4, 무기질2 비율을 맞춘 카레요리)
정호영 – 카레맛 궁금해 혀니 (일본식 드라이카레. 토마토를 넣은 드라이카레에 카레가루를 묻혀 구운 연어스테이크)
시식평. 부추는 익숙한 맛이다. 카레는 토마토맛이 강해서 새콤하고 단맛이 있다. 단맛이 너무 강해서 아쉽다. 건강한 느낌은 있다. 연어스테이크는 카레향이 나면서 건강한 느낌이다.
샘킴 – 샨티샨티 카레라자냐 (강황가루를 넣어 반죽한 라자냐면과 카레가루를 넣어 볶은 소고기와 채소를 켜켜이 쌓은 카레라자냐)
시식평. 건강한 맛은 있는데 약간 화장품맛이 난다. 고기, 면, 채소가 다 있어서 좋다.
대결결과. 샘킴 승리, 정호영 패배
선택한 이유. 고기가 많고 야채도 같이 먹어서 좋았고 면에 강황을 넣어 직접 만든 정성이 좋았다.
2. 내 혀를 KO시킬 일탈요리 (내가 가진 건강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요리)
레이먼킴 – 레이먼 스테이크 (소고기에 튀김옷을 겹겹이 입힌 컨트리치즈스테이크)
시식평. 아로니아의 상큼함 향과 시금치 향이 들어가서 건강한 느낌이다. 스테이크가 부드럽고 맵지 않고 고추냉이가 튀김맛을 잡아준다. 고기가 마블링 많은 스테이크 느낌이다. 처음 먹어보는 맛이다.
정지선 – 안질리나 딤섬 (전분과 시금치로 만든 전분, 육포)
시식평. 딤섬은 겉이 부드럽고 만두보다 맛있다. 육포는 달고 맛있다. 시판 육포보다 맛있다. 여기 와서 먹어본 중에 제일 맛있다.
심사결과. 승자 정지선, 패자 레이먼킴
이긴 이유. 육포를 계속 먹고 싶다. 더 먹고 싶었다.
다음주 예고. 20180129 냉장고를부탁해 168화 게스트 이계인 김신영
냉장고를 부탁해 15분 레시피 다시보기 동영상 출처 네이버캐스트
http://tvcast.naver.com/janggo/playlists
김동현의 예능감을 평가한 데프콘 "운동이나 열심히 하지..." (덜덜)
아버지가 재미로 지은(?) 김동현의 본명은 '김봉' (ㅋㅋ)
미신 덕후(?) 김동현, 중요한 날 꼭 입는 빨간 속옷 (ft.냉부)
'순수남' 김동현, "카레 먹는 인도 사람들은 암이 없다(?)"
즙덕후 김동현 가라사대, 나를 키운 건 8할이 '즙'이다(!)
건강관리 철저한 '추성훈'에게도 전파한 강황가루
김동현의 마음을 사로잡은 냉부의 아이린(?) 정호영
낯선 라자냐 맛본 김동현 "(당황;;) 화장품 맛(?)이 나는데요?"
첫(!) 15분 요리 대결에 멘붕 온 '딤섬의 여왕' 정지선 @_@;;
(행복^ㅡ^) 초간단 육포에 홀딱 반한 김동현 "진짜 맛있다 ♡_♡"
냉장고를 부탁해 166회 예고편
[15분 레시피] 샘킴 셰프의 '샨티샨티~ 카레 라자냐♬'
[15분 레시피] 정호영 셰프의 '카레맛~ 궁금해 혀니♬'
[15분 레시피] 정지선 셰프의 '안질리나 딤섬'
[15분 레시피] 레이먼킴 셰프의 '레이먼 스테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