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부해 20160704 냉장고를 부탁해 다시보기 동영상 냉장고 레시피 미카엘 바로빵 홍석천 쉑쉑 파스타 정호영 닭날두 오세득 나 혼자 먹게 낫토
[(냉부해) 냉장고를 부탁해 Take Care of My Refrigerator, Recipe]
회차 : 86회
방송일 : 2016년7월4일 (월) 오후9시30분
문자번호 : #3388
채널 : JTBC
MC : 김성주 안정환
셰프 : 오세득 홍석천 김풍 샘킴 이연복 미카엘 정호영 + (임시) 이상민
게스트 : B1A4 바로, 탁재훈
최현석 불참. 외국 행사 참석
우리동네 요리대장 = 이상민. 9살부터 요리 시작. 업계를 흔든 전설 같은 인물. 자신의 이름을 건 프로그램을 진행한 적 있음. 한식 일식 태국 야매요리도 섭렵.
바로 식성. 한식 좋아함. 8년간 합숙하다 엄마와 여동생과 서울에서 같이 살고 있음. 어머니가 요리 좋아함. 어머니 51세. 아침마다 된장찌개 먹는다. 주량 소주 3병.
바로 냉장고 재료. 수제 요거트. 슈퍼곡물. 멸치볶음. 두부조림. 된장찌개. 양파. 버섯. 청양고추. 파. 수박. 두부. 찌개용 육수. 소주. 각종 과일과 채소. 소라. 연어. 반건조 오징어. 토종닭. 낫토. 낙지. 자숙 새우...
바로 어머니 인터뷰. 숙소 생활한 8년간 챙겨주지 못한 것을 챙겨주기 위해 요리에 신경쓰고 있다.
바로 희망요리
1. 이게 바로 LA 스웨그 (햇빛이 쎄고 날씨 좋은 곳에서 먹을 수 있는 테이크아웃 요리)
미카엘 – 바로빵 (수제 요거트를 넣은 밀가루 반죽을 얇게 구운 뒤 훈제연어와 각종 채로를 넣고 반으로 접은 길거리 즉석빵)
시식평. 비주얼은 흔해서 기대 안했는데 요거트 반죽이 새콤달콤하고 연어랑 같이 느끼하지 않다. 맥주하고 먹고 싶다. 이렇게 팔면 장사 잘 될 듯.
홍석천 – 쉑쉑 파스타 (굴소스와 땅콩버터로 양념한 해산물 파스타 위에 채소를 넣은 라이스페이퍼를 올린 길거리 파스타)
음식 평가. 더운 데 사는 사람들이 먹는 음식 같다. 짜고 염분 많은 음식. 그런데 막 짜지는 않고 어울린다. 특이하다.
대결 결과. 미카엘 승리, 홍석천 패배
선택한 이유. 간편하고 자주 먹을 수 있겠다. 대학생이라면 매일 한 끼는 이걸로 때울 수 있겠다. 새로운 맛이다.
2. 이게 무슨 닭이야 (닥으로 만든 새로운 요리)
닭이 한 마리 밖에 없어서 오세득과 정호영이 허벅지 씨름해서 원하는 부위 골라감
오세득 닭다리, 정호영 날개, 가슴살 골랐음
바로는 닭다리만 좋아함. 축구선수는 호날두보다 메시 팬임
오세득 – 나 혼자 먹게 낫토 (구운 닥다리살에 채소와 낫또 소스를 곁들인 닭고기 덮밥)
시식평. 처음에 낫토향이 훅 들어와서 헉 했는데 간장소스와 닭다리가 잘 어울린다. 고기는 다리살이 맛있는데 먹어본 맛인 것 같다. 이거 내가 아는 닭.
정호영 – 닭날두 (닭날개에 삼겹살과 치즈로 만든 소를 채워 구은 후 토마토소스에 졸여낸 일식 태바사키 교자 요리)
감상평. 향은 토마토 스파게티 향이다. 우와. 이게 무슨 닭이야에 맞다. 식감이 진짜 좋다. 진짜 잘 구운 돼지고기를 먹는 느낌이다. 새로 탄생한 닭요리다.
심사 결과. 승자 정호영, 패자 오세득
이긴 이유. 날개라는 생각도 안 들고, 닭이라는 것도 모를만큼 새로운 요리였다.
다음주 예고. 20160711 냉장고를 부탁해 87화 바로 탁재훈 편 2부
냉장고를 부탁해 15분 레시피 다시보기 동영상 출처 네이버캐스트
http://tvcast.naver.com/janggo/playlists
미카엘 셰프의 '바로빵'
http://tvcast.naver.com/v/967365
홍석천 셰프의 '쉑쉑파스타'
http://tvcast.naver.com/v/967366
오세득 셰프의 '나 혼자 먹게 낫토'
http://tvcast.naver.com/v/967336
정호영 셰프의 '닭날두'
http://tvcast.naver.com/v/967305
냉장고를 부탁해 87회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