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부해 151102 냉장고를 부탁해 다시보기 동영상 냉장고를 부탁해 1주년 레시피 요리 강수진 서장훈 이찬오 아이스테키 샘킴 3점 슛테이크 이연복 햄복한 밥 김풍 불량식풍
[(냉부해) 냉장고를 부탁해 Take Care of My Refrigerator, Recipe]
회차 : 51회
방송일 : 2015년11월2일 (월) 오후9시40분
채널 : JTBC
MC : 김성주, 정형돈 (입원으로 최현석 김풍 대타)
셰프 : 홍석천, 오세득, 이연복, 샘킴, 김풍, 최현석, 이찬오, 정호영
게스트 : 강수진, 서장훈
서장훈. 무릎 연골이 다 닳아 없어져서 은퇴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은퇴식날도 너무 아파서 주사를 잔뜩 맞고 나갔다. 부모님이 음식을 잘 챙겨주셔서 식탐이 없고 먹다 질린 것도 있다. 어머니가 식당을 운영해서 슈퍼 스페셜하게 요리를 잘 하신다. 식사는 배달음식으로 해결. 비빔밥을 주로 먹는다. 새콤 달콤한 것 싫어하고 새 김치만 먹는다.
서장훈 냉장고. 썰렁~~~ 고기(일부러 사서 넣어놓음) 채끝살, 차돌바기, 왕교자만두, 명란젓, 소주, 요구르트, 쌈장, 된장, 고추장, 햄, 들기름, 달걀(새로 산 것), 맥주, 소시지, 아이스크림, 비빔면
서장훈 희망요리
1. 내가 좋아하는 재료로 만든 건강한 요리 (농구 은퇴후 먹고 싶은 것만 먹고 사는데 개중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요리)
이찬오 - 아이스테키 (삶은 달걀을 곁들인 채끝살 스테이크에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 소스를 더한 요리)
서장훈 감상평. 훌륭하고 너무 맛있는데 계란도 좋아하고 밸런스도 좋은데 조금 달다.
샘킴 - 3점 슛테이크 (구운 대파와 볶은 당근으로 채소의 단맛을 끌어올린 등심 스테이크)
서장훈 시식평. 기본 재료만으로 이런 맛을 내다니 퀄리티가 높은 음식이다.
서장훈 선택. 샘킴 승리 이찬오 패배
2. 내가 좋아하는 재료로 만든 불량한 요리 (건강과 상관 없이 최고의 맛으로만 뽕을 빼는 요리. 해외의 1만 칼로리 버거 같은...)
이연복 - 햄복한 밥 (햄과 채소로 만든 볶음밥에 달걀부침을 올린 후 차돌박이와 볶은 채소 소스를 곁들인 요리)
서장훈 심사평. 일본 돈부리 덮밥이 달지 않고 햄, 계란, 소시지가 다 있어 주제에 부합하는 음식이다.
김풍 - 불량식풍 (통조림 햄을 밥과 맥주로 만든 반죽에 묻혀 튀긴 다음 참깨 옷을 입혀 한 번 더 튀긴 즉석 핫도그)
서장훈 소감. 깨 많이 들어간 유과안에 햄이 든 느낌이다.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혁신적인 맛이다. 창의적인 건 끝내준다.
서장훈 선택. 김풍 승리 이연복 패배
선택한 이유. 그야말로 주제에 명확하게 부합하는 듣도 보도 못한 음식이 나왔다.
다음주 예고. 20151109 냉장고를 부탁해 1주년 특집
게스트 최현석 김풍, 김성주 정형돈 요리대결
냉장고를 부탁해 다시보기 동영상 출처 네이버캐스트
http://tvcast.naver.com/janggo/playlists
[15분 레시피] 샘킴 셰프의 '3점 슛테이크'
http://tvcast.naver.com/v/594439
[15분 레시피] 이찬오 셰프의 '아이스테키'
http://tvcast.naver.com/v/594417
[15분 레시피] 김풍 셰프의 '불량식풍'
http://tvcast.naver.com/v/594404
[15분 레시피] 이연복 셰프의 '햄복한 밥'
http://tvcast.naver.com/v/594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