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부해 20170109 냉장고를 부탁해 다시보기 동영상 설현 유병재 편 레시피 최현석 냉볶이 김풍 명풍튀김 주배안 복된 짜장 박건영 뚝닭뚝닭
[(냉부해) 냉장고를 부탁해 Take Care of My Refrigerator, Recipe]
회차 : 113회
방송일 : 2017년1월9일 (월) 오후9시30분
문자번호 : #3388
채널 : JTBC
MC : 김성주 안정환
셰프 : 이연복 최현석 김풍 샘킴 레이먼킴 이재훈 주배안 박건영
게스트 : 설현 유병재 편 2부
유병재. 아버지 차 사드림. 누나 카페 보증금 4장 해줌. 소속사 JY에서 강승윤, 이재진하고 좀 친해졌는데 대부분은 데면데면하다. 매니저랑 살고 있음. 군대에서 만나서 8~9년 된 사이임. 고양이 5마리 키우고 있음. 콜라중독이다. 고향이 광천이라 김과 새우젓이 유명하다.
설현. 눈에 띄는 스타일이 아니라 지하철 타고 다닌다. 카페 가도 알아보는 사람이 많지 않다.
유병재 냉장고. 고양이약. 콜라. 된장. 고추장. (방송용으로 세팅한) 갈치속젓. 창난젓. 명란젓. 새우젓. 장조림. 무장아찌. 멸치볶음. 꽃게장. 진미채볶음. 상추. 깻잎. 호박. 파프리카. 닭가슴살. 냉면. 일본 컵라면.
유병재 희망요리
1. 극한 메뉴 : 그릇 편 (그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추억의 분식그릇에 어울리는 요리)
최현석 - 냉볶이 (차가운 떡볶이. 밀가루로 떡을 만들고 새우젓을 이용해 새우맛 나는 튀김, 게장을 활용한 국)
시식평. 식감이 최고다. 쫀득쫀득하다. 깻잎과 먹으니 풍미가 배가된다. 새우젓튀김은 생각보다 더 짜다. 게장국은 맛이 깔끔하다.
김풍 - 명풍튀김 (명란젓을 이용한 참치튀김을 특제소스와 상추에 싸먹는 요리)
시식평. 튀김 맛이 세게 오고 전체적인 조합이 하나의 맛이라고 치면 훌륭하다. 소스는 밥 비벼먹어도 맛있을 듯. 명란참치튀김만 따로 먹어도 별미다.
심사결과. 최현석 승리, 김풍 패배
이긴 이유. 실력의 차이가 아니라 취향의 차이다. 떡이 너무 맛있었다.
2. 극한 메뉴 : 중식 편 (중식 배달을 많이 배달시켜 먹는다. 중식 요리 원함)
주배안 - 복된 짜장 (된장짜장)
시식평. 간이 딱 맞다. 춘장 안들었는데도 자장 느낌이 난다. 면이 쫄깃쫄깃하다. 오이소박이 무침은 자차이보다 상큼하고 맛있다.
박건영 - 뚝닭뚝닭 (뚝배기를 이용한 닭고기 요리. 사천요리 수이주유를 활용)
시식평. 묘하다. 처음 먹어보는 맛이다. 고추가 많이 들어갔는데 맵지 않고 기름에 담궈져 있는데 느끼하지도 않다.
대결결과. 승자 주배안, 패자 박건영
선택한 이유. 짜장면이 좀더 친숙한 음식이어서 맛있게 먹었고, 땀을 흘리면서 하는 것에 점수를 줬다.
다음주 예고. 20170116 냉장고를 부탁해 114화 게스트 비, 알렉스
냉장고를 부탁해 15분 레시피 다시보기 동영상 출처 네이버캐스트
http://tvcast.naver.com/janggo/playlists
최현석 셰프의 '냉볶이'
http://tvcast.naver.com/v/1363591
김풍 작가의 '명풍튀김'
http://tvcast.naver.com/v/1363592
주배안 셰프의 '복된 짜장'
http://tvcast.naver.com/v/1363611
박건영 셰프의 '뚝닭뚝닭'
http://tvcast.naver.com/v/1363595
냉장고를 부탁해 114회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