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부해 20160815 냉장고를 부탁해 다시보기 동영상 백지영 지상렬 냉장고 레시피 이원일 톰얌의 고수 최현석 톰얌킹 샘킴 소스 하나면 돼 유창준 전병 말아요 트와이스 정연 아버지
[(냉부해) 냉장고를 부탁해 Take Care of My Refrigerator, Recipe]
회차 : 92회
방송일 : 2016년8월15일 (월) 오후9시30분
문자번호 : #3388
채널 : JTBC
MC : 김성주 안정환
셰프 : 오세득 김풍 샘킴 미카엘 정호영 이원일 최현석 + 유창준 (이연복 휴가)
게스트 : 백지영 지상렬 편 1부
스페셜 셰프. 유창준. 25년차. 트와이스 정연 아버지. 한식당 두레 메인셰프. 딸 셋. 첫째 공승연(본명 유승연), 막내 유정연
백지영 식성. 고기와 유지방 안먹음. 느끼한 거, 단 거 싫어함. 초콜릿, 아이스크림, 케이크 x. 매운 음식, 동남아음식 좋아함. 똠냥꿍 등 국물요리 특별히 좋아함. 샘킴, 최현석에게 부탁하고 싶다. 8월말부터 전국 투어 예정. 콘서트에서 트와이스 샤샤샤 춤 출 예정. 술 마시고 개집에서 잔 적 있음. 정석원은 술 안 마심.
백지영 냉장고. 토마토소스. 동남아 식재료. 데친 관자, 데친 소라. 오이지. 천도복숭아. 버섯. 아몬드유. 크림치즈. 조기. 고수. 꽃게. 얼린 육수.
백지영 희망요리
1. 동남아 국물 요리, 간 맞은 것처럼
최현석 – 톰얌킹 (레몬, 토마토주스, 천도복숭아, 아몬드밀크를 넣고 끓인 국물에 각종 해산물과 태국소스를 첨가한 톰얌쿰)
시식평. 완전 동남아 음식보다 가볍고 산뜻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너무 맛있다. 간이 딱 좋다.
이원일 – 톰얌의 고수 (황태, 창난젓으로 우려낸 육수에 각종 해산물과 태국소스, 된장을 넣고 끓여낸 한국식 똠얌쿵)
음식 평가. 향이 다르다. 한국적인 맛이 나는 똠냠꿈이다. 간이 완전 딱 맞는다. 레몬생강밥이 자스민라이스 맛이 난다.
대결 결과. 이원일 승리, 최현석 패배
선택한 이유. 최현석 요리 향이 더 좋았는데 먹을수록 단맛이 난다. 나는 단 맛을 안 좋아한다.
2. 내 입에 소스, 나처럼 특별하니 (집에서 생선이나 고기를 요리할 때 쓸 수 있는 소스를 사용한 요리)
유창준 – 전병 말아요 (한식의 임자수탕을 활용한 국물에 국수를 말고 채소전병을 올린 여름 보양식)
감상평. 깔끔 그 자체다. 오이지, 면, 고소한 국물이 잘 어울린다.
샘킴 – 소스 하나면 돼 (천도복숭아와 해산물, 채소를 구은 후 소스를 뿌린 모듬 샐러드)
심사평. 너무 맛있다. 호박도 과일 같다. 호박, 해산물, 과일의 조화가 국제결혼한 느낌이다.
심사결과. 승자 샘킴, 패자 유창준
이긴 이유. 내가 원했던 건 소스인데 유창준 요리는 국물 느낌이다.
다음주 예고. 20160822 냉장고를 부탁해 93화 백지영 지상렬 편 2부
냉장고를 부탁해 15분 레시피 다시보기 동영상 출처 네이버캐스트
http://tvcast.naver.com/janggo/playlists
최현석 셰프의 '톰얌킹'
http://tvcast.naver.com/v/1049822
이원일 셰프의 '톰얌의 고수'
http://tvcast.naver.com/v/1049820
유창준 셰프의 '전병 말아요~'
http://tvcast.naver.com/v/1049843
샘킴 셰프의 '소스 하나면 돼'
http://tvcast.naver.com/v/1049842
냉장고를 부탁해 93회 예고편